-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 지역 대표요리인 부야베스(Bouillabaisse)는 생선살로 만든 일종의 수프인데요. 흰살 생선과 토마토, 마늘, 양파, 샐러리 등 다양한 채소를 넣고 끓인 국물에 해산물 향이 깊게 배어 있어 한 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렇게 각 나라마다 고유한 전통음식이 존재하는데요. 유럽여행 중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향토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 될 거예요. 특히 미식의 나라답게 세계 각국의 진미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죠. 이탈리아 밀라노에선 정통 나폴리 피자를, 스페인 마드리드에선 츄러스를, 영국 런던에선 피시앤칩스를 먹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매일 먹으면 질릴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바로 ‘집밥 백선생’ 백종원 씨가 선보인 중국식 만능소스랍니다. 흔히 굴소스라고 부르는 제품 아시죠?
그 소스만 있으면 집에서도 쉽게 중식 요리를 만들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 된장찌개처럼 중국 가정 식탁에 자주 오르는 돼지고기볶음이나 가지볶음 같은 메뉴부터 마파두부, 고추잡채같이 손이 많이 가는 일품요리까지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차근차근 만들어볼까요? 먼저 재료는요. 대파 1컵, 간 돼 기고기 3컵, 간장 2/3컵, 설탕 1/5컵, 굴소스 1/2컵, 전분가루 1/4컵, 물 2컵이에요. 대파는 송송 썰어주시고요. 볼에 간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다진 양파 한 컵(종이컵 기준)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진간장 반 컵, 황설탕 1/5컵, 굴소스 반 컵, 꽃소금 1/4스푼, 후춧가루 조금을 넣은 뒤 마지막으로 전분가루 1/4컵과 물 2컵을 넣으면 끝! 이제 불 위에서 가열 후 걸쭉해지면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