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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BESPOKE)는 영어 단어 그대로 '맞춤 생산'이라는 뜻이에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으로 생산하는 일 또는 그렇게 제작된 물건을 의미하는데요. 기존 대량생산 체제와는 달리 소비자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주는 ‘주문 제작’ 방식입니다. 즉, 기성품같이 동일하게 대량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 거죠.
개인화 트렌드 속에서 왜 하필이면 BESPOKE 인가요?
최근 1인 가구수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주거 공간 또한 소형화되고 있고, 가족 구성원 역시 점차 소규모화 되고 있어요. 따라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어 왔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모듈형 구조 설계를 들 수 있어요. 여러 개의 부품을 조립하듯 내가 원하는 대로 구성하거나 분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한계점이 존재했어요. 정해진 규격 안에서만 조합이 가능했기 때문에 디자인 측면에서의 자유도는 높지 않았죠.
그런데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선보인 비스포크는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부분을 다 새롭게 정의했다는 점에서 획기적이었어요. 마치 레고 블록을 맞추듯 도어 패널의 소재와 컬러, 레이아웃뿐만 아니라 정수기 필터까지도 교체할 수 있게 해주는 혁신이었죠. 이렇게 탄생한 비스포크는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다는 콘셉트 아래 총 9가지 타입의 모델로 세분화되었어요. 이를 통해 주방 인테리어와의 조화로움은 물론이고 우리집 분위기에 딱 맞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졌죠.
어떻게 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나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현재 판매 중인 최저가 사이트들을 한눈에 비교하며 살펴볼 수 있거든요. 뿐만 아니라 각 쇼핑몰별로 진행중인 이벤트 혜택 내용도 꼼꼼히 체크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득템할 수 있답니다.
이제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템을 갖는 게 대세라고 하죠. 앞으로는 더욱더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상품들이 등장할 것 같아요.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미래엔 분명 그런 날이 올 테니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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