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슬링 와인

디지털 전환으로 완성되는 애덤 스미스의 가치

 

디지털 전환의 정의

디지털 전환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시장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로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문화, 고객 경험을 개선하거나 새롭게 창출하는 과정입니다. 디지털 시대의 이러한 비즈니스 재구성을 디지털 전환이라고 합니다.

 디지털 전환은 세일즈, 마케팅, 고객 서비스 등 각 부문의 전통적인 역할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디지털 전환은 고객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과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 수단이 종이에서 스프레드시트나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뀌면서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비즈니스 수행과 고객 참여 방식을 재구성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소규모 비즈니스의 경우 한 번 설정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나중에 다시 바꿀 필요가 없고, 처음부터 조직의 미래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잇과 수기로 작성한 장부로 이루어졌던 21세기 비즈니스는 이제 지속 가능성이 없습니다. 사고, 계획, 구축이 디지털 방식으로 이루어지면 민첩성과 유연성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이란 무엇일까요 - 가능성에 대한 이해입니다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는 기술의 잠재력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는 같은 방식으로 작업을 얼마나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지를 묻는 것이 아닙니다. 보유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로 어떤 것을 할 수 있고, 기술 투자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비즈니스와 프로세스를 어떻게 조정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이전에 사람들은 비디오 대여점에 가서 테이프나 DVD 선반을 뒤지며 볼만한 영화를 골랐습니다. 지금은 개인 디바이스에 디지털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제공되고 사용자 기호에 맞춘 추천 콘텐츠와 리뷰가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비자의 TV, 컴퓨터, 모바일 기기 등으로 직접 구독 기반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것만으로도 오프라인 비디오 대여 비즈니스에 명백한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스트리밍을 도입한 이후 넷플릭스는 보유 기술로 가능한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며, 그러한 노력은 인공 지능 기반의 콘텐츠 추천 시스템과 같은 혁신으로 이어졌습니다. 여러분의 IT 부서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많은 경우 디지털 전환을 새로운 가치 또는 시장의 창출이 아니라 비용 절감 수단으로 활용한다. 근로자를 감소시키는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기업 이익에 도움이 되겠지만, 사회적으로 환영받을 리 만무하다. 디지털 전환은 소비자 이익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며, 기업 이익은 물론 연관된 모든 이의 이익을 높이는 차원에서 고민해야 한다. 그래야 소비자와 기업의 내부 직원, 외부 이해관계자, 정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다. 발전된 기술과 스마트해진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 결합하면 애덤 스미스의 이상은 구현 가능하다. 세상에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진짜 이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