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슬링 와인

금융위기 때마다 재조명되는 케인즈

 

케인스가 주장한 핵심 이론은 뭔가.

존 메이너드 케인스(John Maynard Keynes)는 거시경제학 이론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 이 이론은 생산량을 안정시키고 장기 실업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경제에 대한 정부 개입이 필요하다고 제안합니다. 이 이론은 "케인즈 경제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36년에 출판된 그의 가장 유명한 저작인 "고용, 이자 및 화폐에 관한 일반 이론"은 이 이론의 개요를 설명하고 정부 지출이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경기 침체기에 실업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요약하면, 케인즈 경제학의 핵심 아이디어는 경제가 장기간의 높은 실업률을 경험할 수 있다는 생각과 재정 정책(정부 지출의 증가 또는 세금 감면) 형태의 정부 개입이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실업. 또한 케인즈는 경제 성과를 결정하는 데 있어 총수요(한 경제에서 요구되는 재화와 서비스의 총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총수요의 변화가 고용, 생산, 가격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케인즈는 또한 정부가 경기 침체기에는 적자를 운용하고 경제 호황기에는 흑자를 운용하여 경제를 안정시켜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또한 통화 정책(이자율의 변화)이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실업을 줄이는 데 재정 정책만큼 효과적이지 않다고 믿었습니다.

요컨대, 케인스주의 경제학은 산출물과 고용을 안정시키기 위해 경제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옹호합니다. 이는 시장이 알아서 균형을 이룰 것이라는 고전적 경제학의 생각과는 대조적입니다.

케인즈는 경제활동의 수준이 경제의 총수요 수준에 의해 결정된다는 '유효수요' 개념도 제시했는데, 이는 소비자의 소득과 소비의사, 기업의 투자 수준에 영향을 받는다. .

그는 또한 경제 행동을 결정하는 기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가 지출 및 투자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다시 경제적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케인즈 경제학의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은 "승수 효과", 정부 지출의 초기 증가 또는 세금 감소는 초기 자금 투입을 받는 사람들의 추가 지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경제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이 더 클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요컨대, 존 메이너드 케인즈의 주요 이론은 산출량을 안정시키고 장기실업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경제에 대한 정부개입이 필요하며, 총수요의 변화는 고용, 산출량, 가격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댓글